KBS
KBS

 

'1박 2일'에서 옛날 과자를 사는 멤버들에게 바가지를 씌운 논란을 받은 상인과 영양군이 사과문을 다시 올렸다.

해당 상인 A씨는 "변명하지 않겠다. 코로나로 인해 먹고 살기 힘들어서 과자 단가를 높이 책정했다. 모든 상인 여러분, '1박2일' 관계자 여러분 죄송하다. 이런 일을 처음 겪어서 어떻게 글을 써야할지 모르겠다. 진심이 전달되었으면 한다"라고 사과했다.

영양군 역시 6일 대국민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들은 "'1박2일' 프로그램에서 방영된 옛날과자 바가지 논란과 관련하여, 국민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아울러 우리군이 배포한 해명자료에서, 이번 일을 마치 외부상인만의 문제인 것처럼 언급한 것에 대해서도 부적절했음을 인정하며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우리 군은 이번 일을 계기로 이동상인 뿐만 아니라, 전통시장과 식당 등 업소 전반에 대하여 재점검하여, 국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영양군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영양군은 해당 논란을 외부 상인이 빚은 논란이라고 회피하는 듯이 이야기한 바 있다.

또한 해당 상인 A씨도 "'1박 2일'같이 대단한 방송과 세상 유명한 가수 및 배우분들 앞에서 제가 왜 거짓으로 판매를 하고 돈 몇 만원 더 벌고자 제 명예까지 더럽혀가면서 사기를 치겠습니까? 저는 정말로 억울합니다"라며 해명글을 올렸다.

한편 지난 4일 방송된 KBS 2TV '1박 2일 시즌4'에서는 경상북도 영양에서 연정훈, 김종민, 유선호가 마을 잔치를 준비하려고 옛날 과자를 구입했다. 

당시 옛날 과자점에서 이들은 각각 한 봉지씩 담아 총 3봉지의 과자를 구입하려고 했으나 한 봉지 등 7만원이라고 알려져 모두를 놀라게 했다. 결국 흥정 끝에 14만원에 구입했다. 

저작권자 © 트렌드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