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도시 깨끗한 동래, 환경 보호 도시클린 캠페인에 앞장서는 동래구

[부산=뉴스프리존]이상희 기자= 장준용 동래구청장이 ‘1회용품 ZERO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1일1회용품 ZERO 릴레이 챌린지 동참중인 장준용 동래구청장 과 다음실천자로 소진기 동래경찰서장, 오은택 남구청장 지목
장준용 동래구청장 '1회용품 ZERO 릴레이 챌린지' 동참 모습.(사진=동래구)

환경부 장관으로부터 시작된 이번 챌린지는 이번 챌린지는 1회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1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하기 위한 범국민 실천 캠페인이다.

장준용 구청장은 조병길 사상구청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파지 뒷면을 재활용해 ‘1회용품 ZERO! 다회용품 YES!’ 문구의 피켓을 만들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을 사용하자고 알리며, 다음 실천 운동 참여자로 ‘소진기 동래경찰서장’, ‘오은택 남구청장’을 지목했다.

한편 동래구는 지난해 3월2일부터 청사 내 1회용품 사용과 반입을 금지하고 있으며, 전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또는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등 1회용품 줄이기캠페인을 비롯해 플로깅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 보존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