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대한불교 조계종 수타사와 수타사신도회가 복지사각지대 기초생계가구를 위헤 사랑의 도배와 장판교체 등의  주거환경개선 활동으로 활발한 이웃사랑을 펼치고 있어 지역사회에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

수타사와 수타사신도회는 2023년 어르신 가정의 도배 및 장판교체와 전기시설 등은 물론 주거환경개선 집수리 활동을 시작했다. 어르신 일정에 맞춰 지난 8일 홍천읍을 시작으로 9일 화촌면, 10일 홍천읍과 남면 등 4가구의 주거환경을 탈바꿈하였으며 서석, 두촌면 등 어르신과의 약속일정으로 연속 추진된다.

이 번 주거환경개선은 홍천군노인복지관(관장 현윤재)의 사례관리가구에서 심의·추천된 15가구로 수타사신도회와 전문업체가 함께 현장 답사하여 도배·장판교체와 함께 기타 응급 필요한 맞춤형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수타사와 수타사신도회는 지난 2022년 주거환경개선으로 22가구 집수리, 인재육성 장학금, 복지사각지대 에너지 지원 등 6천여만원 이상의 지역 돌봄문화와 함께 금년에도 통 큰 예산지원과 신도들의 재능기부가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오승훈 수타사신도회장은 “화광 주지 스님의 말씀과 신도님들의 사랑이 모여 진행되는 열매”라며 “어르신들이 평안하시고 행복하게 생활하시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