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크우드 봄 클리닉-퓨리움 업무협약,"무결점 병원청정 지역"

살균·항균·청정·집진·탈취 5가지 주요 기능을 하나의 제품으로 구현.

  • 입력 2023.01.31 18:12
  • 수정 2023.01.31 22:23
  • 기자명 김영학 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마다 여성 건강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오크우드 봄 클리닉(대표원장 김인현)3112시 인공지능 스마트 안심방역 게이트 전문회사 퓨리움(대표 남호진)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서울 강남 코엑스 직장인들을 비롯 해외 관광객들의 최첨단 건강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는 오크우드 봄 클리닉은 퓨리움의 걸음을 멈추지 않고 게이트를 통과하는 과정에서 초미세먼지와 세균 등 유해 물질의 유입을 막는 워크스루형 스마트 안심 방역 시스템(PURIUM-10000P)을 설치함으로써 환자 안전과 감염의 위험으로부터 한 단계 더 높은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오크우드 봄 클리닉 김인현원장은 서울의 제2의 관문인 강남 도심공항터미널에 위치해 있는 우리 병원을 찾는 환자들을 코로나 19를 비롯한 각종 병원 감염과 유해 물질로부터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스마트 안심 방역 시스템(PURIUM-10000P)을 서둘러 도입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스마트 안심방역 게이트 퓨리움의 제품은 국민 누구나 일상 생활에서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의 실내 공기를 보다 안전하고 청정하게 만들어주는 최첨단 기기로 방역인공지능 모드방역게이트 모드 2가지 모드로 작동하여 살균·항균·청정·집진·탈취 등의 5가지 주요 기능을 하나의 제품으로 구현했다.

 

스마트 안심방역 게이트는 친환경 LED 살균기, 천연 피톤치드, 헤파필터 등을 통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실내 환경을 만든다. 공기청정,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기술을 융복합해 24시간 감시 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

이용자가 없는 경우에는 대형 공기 청정기 역할을 수행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환자와 보호자가 안심하고 병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만든다.

퓨리움의 워크스루형 스마트 안심 방역 시스템(PURIUM-10000P)은 옆면과 앞면 입구의 모니터를 통해 건강정보와 기기 정보는 물론 맞춤형으로 병원 진료 내용을 꾸밀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남호진 퓨리움 대표는 "단순 방역을 넘어 실내 공기질 데이터 수집/분석까지 돕는 방역 솔루션이 봄 클리닉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최근 사용빈도가 높아진 키오스크 시대에 맞춰 방역기능이 융합된 제품도 개발해 기증하겠다"고 전했다.

퓨리움의 워크스루형 스마트 안심 방역 시스템(PURIUM-10000P)의 경우 가격은 3천만원이며 설치비는 별도다. 오크우드 봄 클리닉과 업무협약을 맺은 스마트 안심 방역 게이트 퓨리움은 2016년 설립된 회사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그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ESG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 오크우드 봄 클리닉은 삼성동 코엑스센터와 도심공항터미널을 연결하는 오크우드호텔 지하1층에 500평 규모의 병원급 의원으로서 입원실을 갖추고 있으며 낮병동과 수술후 입원이 가능한 산부인과와 내과,갑상선시술,하지정맥수술,성형외과 쁘띠 전문 클리닉이다.

국내 단일복강경수술의 최고 권위자인 김인현원장이 자궁통합보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