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애니원고,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우수학교 선정
작품 제작환경 꿈꾸는 학생들 위한 애니웍스 공간 조성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3/06/06 [17:43]

울산 중구 울산애니원고등학교(교장 이인걸)가 2023년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우수학교로 선정돼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교육부 주관 혁신지원사업에서 울산애니원고는 `실력을 키우는 학교` 부문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전국 290개 특성화고가 참여해 16개 학교가 혁신지원사업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울산애니원고는 학생들에게 주도적인 작품 제작환경을 마련해 주고자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애니웍스` 공간을 조성했다.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취업과 창업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애니웍스는 학교 내 조성된 교실 4개 규모의 공간으로 용도에 따라 분리되거나 합쳐지는 복합공간이다.

 

공모전 등을 위해 작업할 수 있는 개인 작업실, 연수가 이뤄지는 세미나실, 학생들끼리 회의를 하기 위한 아이디어 스터디실, 창의적인 사고를 위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사용된다.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고자 지역업체와 연계한 지역문화콘텐츠 제작 공모전도 열었다. 국내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참여와 함께 학교 내 취업설명회를 열어 학생들이 실전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왔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6/06 [17:4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