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디자인진흥원, 도내 폐광지역을 위한 디자인사업 추진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4/25 [07:17]

강원디자인진흥원, 도내 폐광지역을 위한 디자인사업 추진

강명옥 | 입력 : 2024/04/25 [07:17]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재)강원디자인진흥원(원장 최인숙, 이하 진흥원)은 4개 폐광지역(태백시, 삼척시, 영월군, 정선군)의 통합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전년도에 이어 ▲브랜드 응용 및 상품디자인 개발 ▲브랜드 관리체계 구축 ▲폐광지역 특화자원 브랜드 활용 고도화 사업 등의 사업을 시행한다.

 

브랜드 응용 및 상품디자인 사업에서는 △2022년도 개발된 폐광지역 특화브랜드를 ‘감탄로드’와 연계하여 지역 디자이너, 공예가, 제조기반 사업자가 폐광지역의 기념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전년도 개발된 폐광지역 전용서체인 ‘감탄로드 서체’를 확산 시키기 위해 서체 활용 SNS 콘텐츠 공모전도 진행할 계획이다.

 

브랜드 관리체계 구축은 △특화브랜드 전용 홍보 채널을 구축하여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년도 개발된 폐광지역 안내사인 표준디자인 매뉴얼을 통해 폐광지역에 시범설치 할 계획이다.

 

폐광지역 특화자원 브랜드 활용 고도화 사업은 △ 폐광지역 시군별 각 2개 업체씩 총 8개 기업을 선정하여 브랜드와 패키지디자인 등을 지원하며, △ 또한 전년도 참여 업체중 시군별 1개 기업 총 4개 기업을 선정하여 점포 환경을 개선하고, 홍보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5월 24일까지 디자인전문회사 풀(Pool)을 모집, 이후 진흥원 홈페이지에 공개된 풀의 디자인전문회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수혜기업 신청이 가능하다.

 

강원디자인진흥원 최인숙 원장은, “폐광지역을 하나의 권역으로 인식시키기 위한 브랜드를 강화하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활력을 불어넣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관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