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건강칼럼】 면역력 스위치 – 온열요법:골든타임즈
로고

【건강칼럼】 면역력 스위치 – 온열요법

채송화 간힐리언스 원장 | 기사입력 2023/02/04 [11:07]

【건강칼럼】 면역력 스위치 – 온열요법

채송화 간힐리언스 원장 | 입력 : 2023/02/04 [11:07]

▲ 간힐리언스 채송화 원장

 

 

 

암세포가 만들어지는 데까지는 다양한 요인이 존재하는데요.

우리 몸의 면역체계는 다양한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고 암과 싸우기 위한 다양한 면역세포들의 활성화 여부와 관계가 깊습니다.

 

암세포는 악성이 될수록 자기 모습을 변화시키기 위해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당을 주로 활용하다가 여의치 않으면 지방을 대사하면서 림프를 타고 전이를 일으키기도 하죠. 림프의 폐색은 곧 노폐물의 정체입니다. 영양소는 없으면서 열량만 높은 정제 탄수화물, 각종 가공식품 등은 면역체계 회복에 필요한 것은 공급해주지 않으면서 과식하게 만들어 소화기관의 부담과 혈당 장애를 유발합니다.

 

우리 몸속 구석구석 퍼져있는 혈관은 약 12만km에 이르는데요.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혈관의 탄력이 감소해가고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는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손발이 차갑고, 무기력함, 만성피로 등이 반복됩니다.

 

암 환자들의 체온을 측정해보면 실제로 일반인보다 1~2도가 낮습니다. 체온이 떨어졌다는 것은 대사기능이 저하 되고 염증과 암세포가 활동하기 좋은 환경임을 의미합니다. 체온이 35.6도 이상일 때 활성산소, 노폐물, 독소들이 배출되기 가장 좋은 환경이 됩니다.

 

꼭 아프지 않아도 나이가 들면서 심부 온도가 자연스럽게 떨어지고 신진대사가 줄어들어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한다고 합니다. 림프는 피부 피하 층 2cm 아래 깊은 곳에서 흘러갑니다.

 

몸을 차게 하는 식사, 생활 습관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모두 제거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다음 혈관이 막힘없이 순조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막힌 림프를 찾아 뚫어주고 최소한의 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운동을 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거동이 불편하신 경우에는 원적외선 온열요법을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원적외선은 혈액순환 및 림프순환을 돕는 데 집중하는 치료방식입니다. 원적외선은 인체 내 분자가 공명흡수 되어 공진 운동을 일으키고, 체내 세포 활성화와 대사 촉진을 불러일으킵니다.

 

온열치료의 효과는 피부를 데우는 것이 아닌 심부 온도를 높이는 데서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관리를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도 복부가 냉하고 설사가 이어진다면 장 부근의 림프관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통증 관리, 면역력 저하로 고민 중이시다면 온열요법에 관해 꼭 살펴보시고 잘 활용해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연치유 홈프로그램 간힐리언스 문의 ☎ 010 – 7772 - 1942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