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CJ프레시웨이는 데이터 플랫폼 운영사 ‘누벤트’,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와 데이터 공동 활용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는 개별로 축적해 온 외식업 관련 데이터를 통합 분석함으로써 외식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의 선제적 개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객 맞춤형 솔루션 개발에 접목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누벤트와 마켓보로는 각자 보유한 외식업 데이터 항목을 파악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데이터 확보에 집중한다. 향후 3사는 데이터 가치 제고를 위한 협력 방안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고객 및 상품 데이터 확보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IT∙테크 기업들과 적극 협업해 데이터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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