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매출도 30%↑, 2017년 대비 4배 성장
전문점 수준 맛 품질·합리적 가격·편의성 등 차별화
[소비자경제신문=최지우 기자] 여름 보양식 성수기를 앞두고 외식 가격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집에서 즐기는 간편식 삼계탕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삼계탕 제품의 5월 한 달간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15% 이상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비비고 삼계탕은 지난해 전년 대비 매출이 약 30% 증가하며 150만 봉 가량 판매됐다. 출시 이듬해인 2017년과 비교해서는 4배 정도 매출이 늘었다.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제품과 닭다리 중심의 제품 두 가지로, 소비자 기호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 5~7분 정도만 조리하면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외식 삼계탕 대비 가성비가 좋다는 점도 인기 포인트다.
삼계탕 판매량이 6~8월에 60% 이상 집중되는 만큼, CJ제일제당은 이 제품들을 앞세워 시장 지위를 더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비비고 삼계탕은 최근 3년간 닐슨IQ코리아 기준으로 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삼계탕 등 국물요리 제품은 풍성하고 좋은 재료로 깊이 우려내,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에게 합리적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 취향과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CJ제일제당, ‘사찰식 왕교자’ 출시…건강식 트렌드 이끈다
- “美 시장 확장” CJ제일제당, 세계 최대 냉동피자 생산시설 본격 가동
- 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 글로벌 시장 개척
- “K-푸드 지속 호조” CJ제일제당, 1분기 매출 7조원 기록
- “한식셰프 육성” CJ제일제당, ‘Cuisine. K 프로젝트’ 진행
- CJ제일제당 ‘백설’, 로고 바꾸고 ‘요리 솔루션’ 브랜드로 새단장
- CJ제일제당, 베스트아미노 ‘클래리베이트 100대 신규 브랜드’ 선정
- CJ제일제당, ‘얼티브 비건 프로틴’ 편의점 판매
- CJ제일제당, CJ바이오사이언스 유증 참여 ‘120% 초과청약’
- “소금 시장 공략” CJ제일제당, ‘백설 찍어먹는 솔트’ 2종 선봬
- CJ바이오사이언스, ‘유상증자 구주주 청약’ 흥행 성공
- CJ제일제당, ‘이마트·SSG닷컴·G마켓’ 신제품 미리 선봬
최주연 기자
4betterworld@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