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쩐’ 이선균-문채원, 복수의 본 게임 이제부터!

- 모든 것을 내건 최후의 공조가 펼쳐진다!
- ‘마지막 작전’ 예고하는 새로운 다짐, 굳은 눈빛!
- 이선균-문채원 표 관록 연기의 진수!

이정은 승인 2023.02.04 11:51 의견 0
사진=레드나인 픽쳐스

[선데이타임즈=이정은 기자]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SBS 금토드라마 ‘법쩐’(극본 김원석/연출 이원태/제작 레드나인 픽쳐스)은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 장사꾼’ 은용과 ‘법률 기술자’ 준경의 통쾌한 복수극이다. 지난 방송에서 은용(이선균)은 황기석(박훈)과 작전을 짜 명회장(김홍파)이 운용하는 ‘바우펀드’를 파산에 이르게 했지만, 명회장은 자신이 매수한 검찰 윗선을 등에 업고 모든 책임을 개미 투자자들에게 떠넘기는 치졸한 방식으로 은용을 패닉에 빠지게 했다.

그 사이 박준경은 자신을 공격했던 명회장의 수하 이진호(원현준)를 납치했고, 명회장이 구치소에서 출정한 날, 오창현(이기영)이 사망했다는 수상한 타임라인을 짚어내 기대감을 높였다.

어제(3일) 밤 10시 방송된 ‘법쩐’ 9회에서는 이선균과 문채원이 좌초된 복수의 판을 다시 뒤집기 위한 회심의 플랜을 가동해 통쾌한 사이다 행보를 했다. 극중 은용과 박준경이 어머니 윤혜린(김미숙)이 묻힌 수목장을 찾아 묘비 앞에서 추모를 하는 장면. 두 사람은 엄숙한 자태로 고인을 기린 후 밀렸던 대화를 나눴다.

그리고 두 사람은 “썩어빠진 놈들 싹 쓸어 버리겠다”는 복수의 목표를 복기하며 그 어느 때보다 단단해진 눈빛으로 서로를 바라보는 터. 구치소 독방에서 철저하고 처절하게 패배의 원인을 곱씹었던 은용이 새롭게 내놓을 복수 작전은 무엇일지, 박준경은 이진호의 입을 열어 황기석과 명회장에게 통쾌한 한 방을 날릴 수 있을지 호기심을 끌어올렸다.

그런가하면 이선균과 문채원은 일찍이 현장에 도착해 엄숙하고 정갈한 마음가짐으로 촬영을 꼼꼼하게 준비했다. 두 사람은 복수 과정에서 겪은 상처와 절망, 패배 후 느낀 허탈한 무력감, 그럼에도 좀처럼 꺾을 수 없는 적에 대한 복수 의지를 명징한 눈빛과 하나하나 씹어 뱉는 대사를 더한 ‘관록 연기’로 드러내 감탄을 자아냈다.

제작진은 “궁지에 몰린 주인공들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 거침없이 달려가는 모습이 담긴다. 매우 짜릿하고 긴장감 넘칠 것”이라고 귀띔하며 “더욱 단단해진 우리 편과 더욱 악독해진 적들의 한판 승부를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선데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